부동산 지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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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제목 내용 등록일 첨부파일
26 [도시계획] 용인시 2035년 도시기본계획2018년 11월 9일, 용인시 2035년 도시기본계획이 확정되었습니다.   ■ 도시공간구조 : 2도심 5지역중심1) 2도심 - 용인시청을 중심으로 한 행정도심과 GTX 역세권 일원을 중심으로 하는 경제도심2) 5지역중심 - 2도심을 지원하는 지역중심 설정    (참고: 2035년 도시기본계획, 4장 공간구조의 설정, P.11~13)         ■ 생활권별 발전방향 1) 서북부지역(기흥·수지권역): 주거중심 개발에서 도시의 자족기능을 확보 2) 처인지역: 도시성장을 유도할 지역별 특화발전 전략사업을 통해 동서균형발전을 도모   기흥·수지구에 비해 상대적으로 개발이 더뎠던 처인지역은   포곡·모현, 남사·이동, 양지, 백암, 원삼 등 5개 지역중심을 가진 다핵분산형의 도시공간구조로 지역 간 균형발전을 추구할 예정입니다.   (참고: 2035년 도시기본계획, 4장 공간구조의 설정, P.19~22)     * 전략사업 1. 용인GTX 역세권 복합단지 2. 남사신도시 3. 포곡·모현 문화관광 복합밸리 - 광역교통망 등을 연계 4. 양지 첨단유통 복합단지 (참고: 5장 토지이용계획, P.46~49)    도로망과 주거용지, 상업용지, 공업용지, 관리용지, 보전용지, 개발제한구역 등을 한 눈에 보고 싶으신 분들은첨부파일(5장 토지이용계획, P.45 도시기본구상도)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자료출처 : 용인시청                 용인시청 > Home > 분야별정보 > 도시 > 도시계획 > 2035년 도시기본계획                http://www.yongin.go.kr/home/www/www09/www09_01/www09_01_01.jsp   2019-02-25
25 [보도] 서울시 '서울형 도시재생 신규지역' 17개소 최종 선정  - 서울시, 도시재생활성화지역 14곳, 주거환경관리사업 우수지 3곳 2019년 2월 16일(목) 발표- 5년간 총 2,000억 원 내외 마중물 사업비 지원, 지역정체성 맞는 주민 주도 사업 본격화- 중심지재생(경제기반형, 중심시가지형): 거버넌스 구축 성과, 실현 가능성 등 중점 검토- 주거지재생(근린재생일반형, 주거환경관리사업): 제안서 완성도 보다 주민 사업의지, 사업확장성 등에 무게- 1, 2단계 총 30개소 지정… 쇠퇴한 도심부 위주 → 서울 전역 '도시재생 확산'   서울시청 바로가기 https://uri.seoul.go.kr/surc/news/noticeView.do?bbs_master_seq=NOTICE&bbs_seq=1253  2019-02-22
24 [보도] 서울시, 제2차 서울시 도시철도망 구축계획(안) 발표 제2차 서울시 도시철도망 구축계획안이 발표되었습니다.  ------------------------------------------------------------------------------------시민의 이동권 보장의 열쇠는 여전히 지하철이 쥐고 있고, 지하철의 역할은 지난 10년 동안 점점 커져갔다그러나 진정한 글로벌 1위 지하철이 되기 위해서는 지속적인 철도망 확충과 서비스고도화가 필요하다 이러한 여건을 고려하여 제2차 서울시 도시철도망 구축계획을 수립하였다  지역별 균형발전을 추구하고, 노선 신설 뿐만 아니라 이용자 편의를 고려하며비용은 낮추고 효율성은 높이는 네트워크 강화 노선을 추구, 완성형 도시철도망을 구축한다 ------------------------------------------------------------------------------------  * 첨부파일 9페이지를 참고하시면 선명도 높은 자료를 보실 수 있습니다.     내용을 짧게 정리하면   2028년까지 강북 10개 노선 신설 또는 개선 방안을 골자로 하고 있습니다.  --------------------------------------------------------------------------- 이 중 가장 사업규모가 큰 것은 청량리~홍제~DMC~목동을 잇는 강북횡단선으로 총 사업비는 7조 2302억원이며, 이 중 국비가 2조 3900억원, 서울시 예산이 3조 9436억원, 민간 사업비가 8966억원입니다.   사진: 서울 청량리에서 목동으로 연결되는 강북횡단선의 노선표  (사진출처: 서울시)   강북횡단선 내용을 요약하면  총 19개 정류장이 신설되어 강북의 동~서를 연결하게 됩니다. (청량리역~목동역) 첨부파일에 자세한 내용이 나와있습니다.   [강북횡단선 19개 정류장]청량리, 홍릉, 월곡, 종암, 길음, 정릉, 국민대, 평창동, 상명대, 홍제, 서대문구청앞, 명지대, 가재울뉴타운, 디지털미디어시티, 월드컵경기장, 등촌, 등촌2동 주민센터, 목동사거리, 목동역 등 19개 정류장을 경유[이 중 환승역은 6개] 1. 청량리역 (1호선ᆞ분당선ᆞ경춘선ᆞ경의중앙선ᆞ면목선ᆞGTX C 노선)2. 홍제역 (3호선) 3. 길음역 (4호선)4. 등촌역 (9호선)5. 정릉역 (우이신설선)6. 목동역 (5호선)   ** 첨부파일 : 서울시 도시철도망구축계획 PPT_발표자료 최종(190220) - PDF와 JPG 파일, 두 종류로 올려드립니다.  ** 서울시청 홈페이지에 가셔도 관련 자료를 다운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Home > 서울소식 > 공고 > 보도ᆞ해명자료>보도자료)     http://spp.seoul.go.kr/main/news/news_report.jsp#view/280789      2019-02-20
23 [보도] 철도공단, 월곶~판교 복선전철 건설사업 본격 추진 한국철도시설공단 2019년 2월 17일 보도자료 약 2조의 예산을 들여 월곶~판교 복선전철 건설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는 내용입니다.       월곶~판교 복선전철은 수도권 서남부 지역주민들이 고속철도 광명역으로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고  경강선(판교~강릉)과 연계하면 동서를 잇는 철도 축이 완성되므로  현재의 수인선 월곶역과 경강선 판교역을 연결하게 됩니다.    오는 2025년 월곶~판교 복선전철이 개통되면  현재 판교~여주 구간을 운행 중인 경강선 열차와 250km/h급 한국형 준고속열차(가칭 EMU, Electric Multiple Unit)가  해당 노선을 동시에 운행하게 됩니다.   송도역, 시흥시청역, 광명역, 인덕원역, 판교역에서 수도권 주요 철도 노선과 환승이 가능하여 수도권 서남부 지역의 교통체증이 획기적으로 개선되고 주민들의 교통 편의 또한 크게 높아질 전망입니다.   현재 인천 송도에서 강릉까지 버스로 3시간 52분이 소요되지만 월곶~판교 복선전철이 개통되면 경강선(판교~강릉)과의 연계운행을 통해 소요시간이 2시간 2분 감축되어  1시간 50분만에 수도권 서남부 지역과 강원권을 잇게 됩니다.   총사업비 약 2조 664억이 투입될 예정이며  1년 3개월(예정) 동안 기본 설계를 거쳐 2021년에 첫 삽을 뜨게 된다고 김상균 이사장이 밝혔습니다.   첨부파일 1 : 19.02.17. 철도공단 보도자료첨부파일 2 : 경강선 노선도 (출처: 한국철도시설공단)   2019-02-19
22 [국토교통부 정책리뷰] 한 눈에 보는 국토교통부 예산(2019)  2019-02-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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